김부길님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낮에는 평범한 직장인, 저녁에는 N잡러 김부길입니다. 저는 현재 회사에 재직중이며, 퇴근 후에는 15개의 부업을 진행하면서 월 1,500만원 이상의 수익을 벌고 있습니다
퇴근 후 부업을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딱히 대단한 목적 보다는 조금 더 여유롭게 소비하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 제 급여는 거의 고정되어 있고, 물가는 많이 오르고, 거기에 고금리 시대에 직면하게 되면서, 번 돈 다 대출 이자로 나가니 당장 쓸 돈이 없는거에요. 그래서 부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부업을 한 후 정말 형편이 나아지는데 도움이 되던가요?
당연하죠! 부업으로 월 현금흐름이 풍족해지면서 가장 크게 바뀐 것은 제 시간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게 된 것 입니다. 전에는 무조건적인 절약만 했어요. 지출 자체를 통제 했는데, 지금은 시간의 기회비용을 계산하고 합리적 소비 단계로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15개의 부업 중 특별히 6가지를 최강부업으로 꼽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부업을 계속 하다보니까 재미있고 점점 부업의 수익이 올라갔어요. 그러다보니 당연하게도 시간의 기회비용이 생기게 되었고 부업을 압축하게 되었습니다. 6가지 최강 부업은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부업 조합이라고 생각해요. 지금도 제가 돈을 벌고 있는 부업입니다. 저는 교수나 이론가가 아닙니다. 실제 퇴근 후 해본 부업들 중 가장 좋은 6가지를 알려드리는 겁니다. 6가지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1가지만 하셔도 되고, 6가지를 전부 하셔도 좋습니다.
다양한 부업을 할 때, 퇴근 후 시간관리는 어떻게 하시나요?
퇴근 후가 본격적인 저의 시간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정말 중요한 시간입니다. 직장에서는 주어진 업무만 하면 되는데, 퇴근 후 부업은 내가 하는만큼의 성과가 나오니까 정말 시간을 잘 써야해요. 딱히 시간 관리라기 보다는 장기, 단기 목표를 세워서 접근해요. 현실적으로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부터 하고, 시간에 여유가 생길 때 장기 계획을 수정하는 식으로 접근합니다.
(부길님 말고) 부길님에게 배운 다른 분들도 부업 성과가 있었나요?
네, 아주 많습니다. 심지어 가끔 저보다 많이 부업 수익을 기록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그런데 이분들 공통점이 처음에 시작하기를 어려워 했다는 것 입니다. 더 재미있는 점은, 제가 생각하지 못한 부업을 개발하시는 분도 계시고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저보다 더 잘하는 분이 나와, 부수입이 상상 초월인 분도 있다는 겁니다. 즉, 다들 부업에 대해서 걱정하고 시작을 못했을 뿐이지, 막상 시작하면 다들 잘한다는 점이에요. 부업에 정답은 없습니다. 제가 진행하고 있는 강의는 제 노하우를 그대로 알려드리고, 시작하고 실행해서 수익을 얻는 것이지 그 이후에는 개인이 하기에 따라 달린 것 같아요.
부업으로 현금 흐름(월 수익) 늘리는 게 중요한 이유는?
우리의 인생은 짧아요. 그렇기 때문에 주어진 시간에 즐기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현금흐름이 없으면, 지출이 제한되고 여가 시간에 할 수 있는 활동이 적어요. 현금 흐름이 현재보다 풍족해지면 (감히 상상하지 못했던) 그 다음 세계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세상에는 인간이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재미와 의미가 있습니다. 다만, 자본주의 세상이라서 그것들을 하려면 어느 정도의 돈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금흐름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돈이 인생의 전부는 아니지만 돈이 많으면 할 수 있는게 많아집니다!
직장 월급 외에 다양한 수입이 자주 들어오니 좋은 점은 뭔가요?
처음에는 정말 절박해서 시작했어요. 녹물 샤워 한 적도 있고, 1천원 절약하려고 가격비교도 많이 하곤 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시작한 부업이 잘되고, 현재는 부업이 하나의 취미가 되었어요. 즉, 부업을 하면 재미있어요. 마치 컴퓨터 게임, 모바일 게임을 하는 것 처럼 이제는 돈 들어오는 것을 게임이라고 생각하게 되고, 계속 고민하고 구상하고 실행하게 됩니다. 부수입을 얻어서 가격 생각안하고 소비하는 것도 즐거울 수 있지만, 다양하게 돈 들어오는 것 자체가 재미있는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예비 수강생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은?
본인이 잘할 수 있는 재능은 각자 다 다르다고 생각해요. 즉, 본인에게 맞는 부업이 있는데 그것을 찾기까지 저는 3년 이상의 시간이 걸렸어요. 제 강의는 제가 겪은 시행착오 끝에 나온 최적의 부업입니다. 제 강의를 듣고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부업부터 시작해보면 됩니다. 부업은 정직해요. 검증된 부업을 하면 무조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그 다음 고민할 문제는, 지금보다 더 많이 버는 것이에요. 여러분들은 제가 겪은 시행착오를 레버리지 삼아서, 훨씬 더 빠른 속도로 부수입을 얻기를 바랍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저에게 최우선 순위는 행복한 가정을 꾸리는 것 이에요. 직장인으로 제 부업에 충실하면서, 점점 더 좋은 기회를 찾아서 나갈 것 같습니다. 보다 더 풍족해진 현금흐름으로 행복한 가정을 만들 겁니다! 월 현금흐름 50만원만 늘어도 삶의 질이 달라집니다. 많은 분들이 부업으로 월 50만원, 100만원의 현금흐름을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