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노정님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어베러라이프라는 브랜드 마케팅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정준호라고 합니다. 여러 브랜드들을 만들고 마케팅을 하는 것을 주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시장에 소비자들과 소통이 된다면 어떤 분야든지 해당 분야에 맞는 팀을 꾸려 여러 자사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론칭하려는 게 저희 목표입니다.
과거에 어렵게 살았는데, 가난하던 시절에는 어떤 게 불편했나요?
그냥 먹고 싶은 것 못 먹고, 사고 싶은 것 못 사고 가족여행 한번 못 가보고, 돈이 없어서 못 먹는게 불편했죠. 원망은 했지만 지금 와서 후회하진 않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고 어떤 게 달라졌나요?
글을 쓰며 자연스럽게 여러 인더스트리를 접하게 되고 여러 가지 수요를 읽게 되고, 사람들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고객들에게 통할 수 있는 시장을 간접적으로 느껴본 것 같아요. 그 경험을 통해 이건 내가 해도 되겠다 싶은 분야는 블로그라는 명함을 통해, 먼저 관련 업체에게 연락해서 미팅을 가지면서 기회를 얻었던 것 같습니다.
(블로그 체험단, 원고 알바가 아니라) 블로그를 러닝개런티 받고 매각할 수 있나요?
사례가 없어 사람들이 잘 모를 뿐이지, 꽤 많은 업체 대표님들이 러닝개런티 형태의 수익을 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먼저 제안했을 때 거절하시는 분이 없었습니다. 왜냐면 해당 업체 대표님들 입장에서는 유능한 외부 직원을 전체 매출에서 극히 일부만 주고도 고용하는 것 같은 느낌이어서 리스크가 크게 없기 때문에 그런 거래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블로그로 몇 십만 원이 아닌 천만원 이상까지 진짜 벌 수 있나요?
단순한 블로그로 글쓰기를 하는 게 아니라, 블로그를 통해 본인의 능력을 세상과 소통하는 방식으로 빌드업을 해나간다면 많은 조회수가 아니어도 충분히 수익 증가가 가능합니다.
블로그 부업 강의를 누가 들으면 좋을까요?
부업, 사업을 꿈꾸고, 소득이 늘기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들어도 될 것 같습니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업무나 비즈니스를 하시는 분들도요. 많은 사람들에게 블로그를 활용해서 수익을 낸다고 했을 때 하나의 길잡이 같은 강의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수업을 만들었습니다.
이제 블로그는 끝물 아닌가요? 아직도 돈 벌 수 있나요?
적어도 네이버 블로그는 대한민국 국민들이 ‘네이버’라는 검색엔진을 소비하는 이상 영원할 겁니다. 분석해 보면 과열 경쟁인 곳도 분명 있지만 오히려 그런 환경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기회를 놓치고 있는 부분도 분명히 있습니다. 돈을 버는 방법은 블로그를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대한 관점의 변화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로 비즈니스를 시작한 후, 월 2천만원 이상 벌면서 달라진 점이 있나요?
과거에 큰돈을 써본 적이 많이 없어서,지금도 갖고 싶은 것이 딱히 없고, 여전히 큰돈을 잘 쓸 줄은 모르지만 먹고 싶은 것 있을 때마다 돈 걱정 없이 먹고, 부모님 임플란트와 자동차를 선물해 드리고 동생 입사 축하 선물을 해주고, 가족들과 주변 지인들을 만날 때마다 큰돈은 아니지만 제가 계산하게 해달라고 부탁합니다. 저 자신보다도 마음 가는 누군가를 위해 돈을 사용하면서 내가 돈을 바르게 벌고 쓰고 있구나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예비 수강생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은?
단순히 돈을 위해서 시작하는 것도 좋지만 블로그를 통해 글을 쓰는 습관을 가진다는 건 여러분의 삶이 기록된다는 것입니다. 기록이 쌓이게 되면, 내가 택한 분야에 대한 생각이 정리되고 그런 정제된 생각들이 모이게 되면 하나의 큰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그 과정들을 통해, 수익도 자연스럽게 증가할 겁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세상에 아직 존재하지 않는 재미있는 형태의 다양한 사업에 계속 도전하고 새로운 프랜차이즈 만드는 것에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