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화영님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년차 평범한 회사원이구요. 회사를 다니면서 퇴근후에 토퍼부업을 즐겁게 하면서 월급외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토퍼를 부업으로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월급만으로는 절대 부자가 될수 없다는 생각에 퇴근후에 부업으로 할 아이템을 많이 찾아다녔었는데 눈에 들어왔던게 토퍼 부업이였습니다. 토퍼부업은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가 있고 공방을 차리지 않아도 집에서 컴퓨터와 컷팅기계만 있으면 하루 2-3시간만 투자해서 할수 있다는것에 큰 매리트를 느껴서 고민하지 않고 바로 시작할수 있었습니다.
토퍼에 대해 전혀 모르는 초보자도 시작할 수 있을까요?
저 또한 토퍼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배운후 연습하고 2주만에 판매를 했기 때문에 기계치, 컴맹, 손재주가 없는 분들도 충분히 하실수 있습니다.
토퍼+포토스티커+레터링시트지를 부업으로 한 후 달라진 점은…?
제 인생에 큰 전환점이 되었던 계기가 토퍼부업을 시작하고 나서 부터입니다. 직장 다니면서 오랫동안 회사에서 따박따박 들어오는 월급 만으로만 빠듯하게 생활을 해봤었지 월급외에 수익을 얻을수 있다는건 꿈에도 몰랐습니다. 하지만 토퍼+포토스티커+레터링시트지 부업을 시작하면서 세상에서 하나뿐인 작품을 내 손과 컷팅 기계를 거쳐서 직접 만들 수 있다는것도 신기 했었고 용돈벌이 이상으로 수익이 들어오는것도 놀라웠습니다. 꾸준히 판매하다보니 저의 노하우에 관련된 온라인강의와 책도 낼수가 있었고 유튜브와 티비출연까지 이어질수 있었던것 같아요. 생각만하고 도전하지 않았다면 이 좋은 기회들을 맞이할 수가 없었을것이며 삶이 더 윤택해 질 수가 없었을것 같습니다.
평범한 직장인도 퇴근 후 토퍼로 수익을 낼 수 있을까요?
평범한 직장인들이 퇴근 후에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중에 제일 재밌는 부업이 토퍼 부업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토퍼 기초를 잘 배워 놓으면 아이템을 무궁무진하게 확장할수 있는것또한 큰 장점이 많은 부업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준비물은 어떤 게 필요할까요?
토퍼와 레터링시트지 제작할때는 컷팅 기계와 종이, 시트지가 필요하고 포토스티커 제작할때는 잉크젯 또는 레이저프린터기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바로 제작 가능한 디자인 도안도 받을 수 있을까요?
강의를 수강하면서 바로 제작할수 있는 디자인 도안을 받을수 있으며 상업적으로 이용가능한 디자인 템플릿 사이트도 공유해 드립니다.
레터링시트지, 포토스티커, 토퍼의 난이도는 어떤가요?
왕초보자도 쉽게 따라하실수 있을 정도의 난이도입니다. 프로그램 내용과 방법만 익히시면 충분한 연습을 통해서 제작이 가능한 난이도이며 이중에서도 레터링시트지가 제일 간편하고 쉬우며 포토스티커와 토퍼의 난이도도 충분히 따라하실수 있습니다.
예비 수강생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은?
작년과 다른삶을 살고 싶고 앞으로 계속 나아가기 위해서는 시작을 두려워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은 걱정만 하다가 허송세월을 다 보냅니다. 저또한 예전에는 여러 가지 핑계를 대고 시작을 못했을때가 있었어요. 예전의 삶을 만족하지 못했었고 열등감이 있었기 때문에 삶이 변하려면 내가 스스로 움직여야 된다는걸 깨닫고 도전을 하니 삶이 어느순간 제가 생각했던대로 변해 있더라구요. 이렇게 작은 성공들을 경험을 하게 되면 앞으로 어떤 일이던지 할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깁니다. 경험에서 오는 자신감은 무시 못한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정말 흔하디 흔한말이지만 아무것도 안하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잖아요? 뭐라도 하면 뭐라도 되니깐요. 이제는 생각에만 그치지 말고 월급이외의 수익을 조금이라도 맛보게 되면 절대 뒤로 가지 않고 앞으로 쭉쭉 나아갈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토퍼부업은 너무 재밌기 때문에 다양한 아이템을 더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구요. 대두자석을 쉽게 제작하는 방법들과 일러스트 아이콘들을 다양하게 만들어서 판매할 계획이예요. 지금처럼 현실에 머무르지 않고 이것저것 계속 배우면서 저를 더 성장 시키기 위해 계속 고민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