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순간에도 나라를 지켜주고 있는 모든 군인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군에 관한 상담을 담당하는 '태극기 휘날리며' 코치라고 합니다.

먼저 지금 이 순간에도 나라를 위해 힘써주시는 모든 군인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분들이 무더운 날씨속에서도 힘써주며 국가 안보에 힘쓰기에, 저같이 부족한 사람이 지금 이 순간에 편하게 쉴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에 대해 짧게 소개하자면, 저는 육군 병사로 입대해서 현역부사관으로 임관한 후 총 8년의 시간을 군대에서 보냈습니다.

일반 보병특기로 들어갔지만, 정말 파란만장한 군생활을 했던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부분들을 경험해서 일반 보병부대부터 격오지까지 또 한미연합훈련 시즌에는 파견을가서 게이머로서 임무수행도 했었고.. 지금 다시 돌이켜보면 온갖 일들을 도맡아서 했던 것 같네요 ㅎㅎ; 

그래서 누군가에게는 막연할 수 있는 군생활, 혹은 내 가족이나 지인의 군생활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궁금하다면 이런것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이 아닌 편안하게 조언을 해줄 수 있다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또 직업군인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에게도 실질적인 조언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육군3사관학교에도 지원하여 최종합격을 하였으나, 황당한 사건으로 인해 입교가 취소된 이력이 있습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다음에 썰을 풀어보면 좋겠네요. 아마 채팅으로 상담하시는 분들은 궁금하시다면 채팅창에서 좀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8년이란 시간동안 군대에서 많은 것을 경험할 수 있었고, 많은 부분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라의 평화가 거저 주어지는게 아니라는 것을 다시금 깨닫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전역을 하고보니까 눈에 보이게, 혹은 보이지 않게 수고하는 군인들을 보면 고마운 마음이 들더라구요.

무튼 나라를 위해 힘써주는 군인들이 있기에, 평화로운 일상을 가질 수 있는거고, 또 이렇게 제가 글을 쓸 수 있는데요. 제 부족한 글을 보고 주변에 군생활을 하는 가족이나 지인이 있다면 소소하게 고맙다는 인사 한마디 하면 어떨까 싶네요. 겉으로 표현은 안할 수도 있지만 속으로는 굉장히 힘이 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시 한번 나라를 위해 힘써주시는 모든 군인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올려드리며 글을 마칩니다.

 

연관 컨텐츠

강의

지식마켓

커피챗

(전직)직업군인이 말해주는 군생활 노하우 A부터 Z까지

분야
기타, 노하우, 자기개발
소개
말로만 듣던, 눈으로만 보던 (직업)군인에 대해 현실을 보여드립니다.

신청하기

신청 가능

👉 커피챗 소개

- 병사로 입대하여 간부까지 군생활을 해봤습니다.(육군 병 -> 육군 부사관)
- 일반 보병에서 격오지 근무까지 다양한 군생활을 경험했습니다.(FEBA 생활 & GP생활)

👉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 군입대 : 병사 or 부사관 or 장교? 무슨 차이점이 있을까?

- 군생활이 궁금하다. 군대는 어떻게 조직되어 있으며, 하루 일과는 어떨까?

- 군생활을 잘하는 꿀팁이 있을까요? 군생활을 잘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요?

- 군생활을 해야한다면 '직업군인 vs 병사' 무엇이 나을까요?(장단점)

- 대한민국 최전선 GP 생활이 궁금하다면?(DMZ, GP안에서의 생활 + 최전방 수호병의 의미와 역할)

 3,000

커피챗 소개

분야
소개
커피챗 소개
변화를 위한 남다른 선택

고객센터

고객센터는 하단 채널톡 버튼을 눌러주세요.
최대한 빨리 해결해드리겠습니다 !
고객센터 운영시간 : 주중 10시~18시
(점심시간 12~13시 / 주말 및 공휴일 제외)
플랜씨 l 대표: 원아란 l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 172 단국프라자3층 308호-E0003호 l contact@plan-c.kr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한기준 l 사업자번호: 239-86-02560 l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23-용인수지-0941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