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부터 맨몸 운동을 했습니다.
👉 2015년부터 맨몸운동을 조금씩 꾸준히 하고 있는 한 학생입니다. 가슴에 갈비뼈가 보이는 마른 몸을 가지고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지금 신체 스펙은 키 175cm에 75kg입니다. 턱걸이는 25개까지 해봤습니다.
학창시절 마른 몸이 콤플렉스였던 저는 잘 하는 게 아무 것도 없었습니다. 체육시간에 선생님께서 워밍업으로 팔굽혀펴기를 시키셨을 때 반에서 꼴찌를 할 만큼 운동신경도 없었습니다. 그때 긁힌 자존심 때문에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긁힌 자존심 때문에 시작한 운동이지만 얻은 게 너무나 많습니다. 운동을 점점 잘 하게 되면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나도 꾸준히 하면 나아질 수 있구나를 깨달으며 자존감 또한 얻었습니다. 학창시절 친구 사귀는 데에도 운동이 큰 몫을 한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얻은 게 많지만 나머지는 직접 겪어보세요.
저는 전문가는 아니지만 9년간 운동하면서 겪은 시행착오에서 배운 게 있습니다. 제가 진작에 알았으면 더욱 효율적으로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었을텐데 하며 후회했던 것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다음과 같은 분께 추천합니다.
헬스든 뭐든 운동을 시작하려는데 기초 근력을 키우고 싶은 분
헬스장에 갈 여건이 안 되어 맨몸운동을 본격적으로 배워보고 싶으신 분
몸치에서 기본적인 운동 신경을 기르고 싶은 분
제가 잘 아는 분야는 맨몸 운동 쪽입니다. 웨이트 훈련도 군생활 동안 해봤지만 누군가를 알려줄 정도의 수준은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여쭤보신다면 제가 아는 선에서 성심성의껏 알려드리겠습니다.
커피 한 잔 사먹을 돈으로 건강과 자신감 등 너무나 많은 것들을 얻을 기회에 한 발 다가가세요.